아이미디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글로벌호갱 조회 3회 작성일 2020-05-22 07:29:04 댓글 0

본문

[육아]영유아기 스마트폰, TV영상노출! 뇌발달에 주는 영향? 현명하게 노출하자 l민주선생님l

영상오류:8분49초 - 예고편에 나왔던 " 우리 아이에게 스마트폰이나 영상을 노출해야할 때에 꼭 지켜야 할 3가지 부분이 오류가 났네요. 보시는데 불편드려 죄송합니다ㅜㅜ

안녕하세요. 육아코디/놀이전문가 민주선생님입니다.

Q.스마트폰, 영상 노출 언제쯤 해도 괜찮을까요?
Q.한글, 영어 교육에 활용하는 교육영상은 괜찮지 않을까요?
Q.스마트폰, 영상 하루 얼만큼 보여주면 좋을까요?
질문들을 많이 받아서 오늘은 영유아기 스마트폰, TV영상 노출이 아이들의 뇌발달에 주는 영향에 대해 알아봅니다. 더불어 이왕 보여줘야할 때에 꼭 지켜야 할 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
ㅇ 스마트폰, TV영상 노출이 영유아 시기 뇌발달에 주는 영향
ㅇ 스마트폰, TV영상 노출 시 꼭 지켜야 할 것 3가지

세상 모든 부모와 아이들을 응원합니다 ^^

▶ 육아 관련 정보 전체보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Tps...

▶ 민주선생님 인스타그램 : 민주선생님(joo_werly)

[부모의 올바른 육아지식이 아이의 똑똑하고 멋진 인생을 설계한다]
민주선생님's육아상담소 : 영상오류 : 8분 49초 >> 예고편에 나왔던 "우리아이에게 스마트폰이나 영상을 노출해야할 때에 꼭 지켜야 할 3가지>> 부분이 오류가 났어요. 보시는데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ㅜㅜ
heajung jung : 돌아기 밥먹을때 찡찡거려서 요즘 계속 영상틀어주고 있는데,,뽀로로 영상보면서 덩실덩실 춤추고 박수도 치며 신나했는데,, 찡찡거리더라도 걍 뽀로로 영상없이 밥먹여야 하겠죠 ? ㅠㅠ
김건형 : 내가 편안하게 밥먹기위해, 조금 더 자기위해, 조금 쉬기위해 던져줬는데 그 사간들을 합하면 하루에 보는시간이 생각보다 많은것 같아요..
영상보고 먼가 머리한대 박은 느낌이랄까... 반성하고 내일부터 조금씩 줄여야겠어요 ?
YOONSEO LEE : 영상통화도 미디어 노출로 봐야될까요?.. 지방에 계신 할머니할아버지랑 매일 영상통화를 하는데... 걱정이네요
Heidi여진 : 선생님..영상 잘보고있습니다.. 아이는 27갤된 남자아긴데요..  코로나로 인해.. 어린이집도 안가고..그러다보니..더 영상노출이 많아질수밖에없었는데요..이젠 어린이집을 가고..가끔 외출도 하는데..밥먹을때 만큼은 꼭 티비를 보여줘야먹습니다..안보여주니.. 뱉고..까다롭게 구니.. 일단 먹이고 보자!라는 생각으로요~~ 아기가 아직 말을 잘은 못하는데.. 약간 교육식(?)으로 된 영상은 안보려하고.. 공룡,포크레인.콩순이 요런것만 보려고합니다.. 이왕 보는거.. 어떤영상이 좋을까요??
realsoup : 배워갑니다
박지애 : 이제19개월아기키우는데요 8~10개월쯤 외식하면 보여줬던게 좀 후회되네요?
Joelle S. : 이제야 민주쌤을 알게되었네요.
유익한내용 정말 감사합니다 ^^
전 4세 쌍둥이를 키우고있구요.
영상은 두돌지나서 영어동요, 동화들 조금씩 보여주긴 했어요.
현재는 저녁식사후 하루에 1시간내외로 보여주고 있는데 이렇게 정해진 시간이 있어도 스냅스가 탄탄해지지 못할까요?
쌍둥이 중 아들은 약속하면 지키는데 딸은 하나만 더 하며 떼를 부리거든요. 그래서 티비를 아예 없앨까 하는 생각도 하고있어요.
조언부탁드려요~~^^
이현정 : 이미 아이에게 디지털 기기가 많이 노출되었고 아이가 심하게 떼를 쓴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아이가 정상적인 뇌로 돌아갈 수 있나요?
Jin Sun Jung : 선생님 우연히 영상보고 구독중이예요~
바쁘실텐데 물어볼곳이 없어서요 ㅠㅠ
저는 영상은 안보여주지만 폰으로 잘때 빼고 라디오나 음악이 나오게해요
어떤분이 기계음이라 틀어 놓는건 좋지 않다고하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자가격리 기간동안 우리아이 미디어 노출제한 방법/까칠이의 양육방식 이야기해봅니다.

우리아이 미디어에 너무 많이 노출되는데 어떻게 제한할까?
제가 하고 있는 방법 이야기해볼께요
까칠이의 양육방식.

#미디어노출제한 #양육방식 #아이키우기
andy Suk : 까칠이 님 방송 감사해요. 우연히 얼바인 데디 방송보다
알게됨.방송 응원합니다
성민수 : ?
j.w. min : 얼바인 채널 보다가 왔어요~ ?
뀨 : 제가 다미 성격이랑같고 초6~중1이고 08년 9월생인데 애들이 착할까요? ..ㅠ 민폐끼쳐서 죄송합니다 9월에 유학가는데 너무 걱정되서요 ㅠ
정성채 : 가족들과 함께 30분~1시간씩 책보는것 좋아요 성경책 한구절씩 돌아가면서 읽어보고 기도하는시간 가져보는 습관은 영적으로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사랑하고 축복합니다.~할~렐~루~야~.
YJ SY :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저희도 태블릿를 규칙정해서 하게 하는데도 아이들이 잘 지키지못해요...까칠이님 아이들이 부럽습니다. 다른 방법은 밖에 나가서 체육활동인데 이건 부모 체력이 너무 힘들어서....
정말 아이들 통제 방법이 없는지 고민이네요

스마트폰으로 우는 아이는 달랬지만…언어 발달엔 빨간불 / YTN 사이언스

■ 이혜리 / 과학뉴스팀 기자

[앵커]
화제의 뉴스를 골라 과학 기자의 시선으로 풀어보는 '과학 본색' 시간입니다.

스튜디오에 이혜리 기자 나와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오랜만에 출연하셨는데 어떤 내용 준비하셨나요?

[기자]
네, 오늘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늘 고민하는 내용일 것 같습니다.

바로 영유아 스마트폰 사용과 관련된 겁니다.

[앵커]
요즘 식당만 가도 어린 꼬마 아이들이 스마트폰에 열중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을 조용히 시키려는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지만, ‘이게 과연 아이들에 좋을까’는 생각은 늘 했어요.

[기자]
그렇습니다. 울거나 떼쓰는 아이를 달래기 위해서 부모들은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어쩔 수 없이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주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그런데 최근 이와 관련해서 우려스러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앵커]
우려스런 결과요, 어떤 내용이죠?

[기자]
바로 생후 24개월 이전에 디지털 기기의 화면을 하루 두 시간 이상 봤을 때 아이들의 언어 발달이 지연될 수 있다는 겁니다.

이번 연구에서 '디지털 기기'를 대상으로 조사했으니까 물론 스마트폰 외에 TV나 태블릿 PC가 모두 포함이 됩니다만, 아무래도 요즘 영유아들이 가장 쉽게 접하는 '디지털 기기'인 스마트폰이 대표적인 기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연구팀이 조사한 내용을 보면 언어 발달 지연으로 치료를 받은 평균 생후 33개월 아동 가운데 약 64%가 하루 2시간 이상 미디어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언어 발달에 문제가 없는 아이들은 16%만이 2시간 이상 미디어를 본 것으로 조사됐고요.

[앵커]
그렇다면 영유아가 디지털 기기에 일정 시간 노출되면 언어 발달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특히 생후 24개월 이전일수록 영향을 더 많이 받나 보죠?

[기자]
그렇습니다. 언어 발달에 문제가 나타난 아이들의 95%가 생후 24개월 이전에 미디어를 처음 접했던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생후 24개월에는 뇌 발달이나 언어 발달이 한창 진행되는 과정이기 때문인데요.

이와 관련해 연구진의 이야기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김성구 /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 생후 24개월까지는 뇌신경 발달이 활성화가 많이 일어나고는 있는데 언어 발달이 완전히 되지 않은 시기이고 부모와의 애착 관계 형성이 잘 되는 시기이고 이를 통해서 상호작용과 언어 발달, 인지 발달이 다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양육자의 영향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앵커]
스마트폰이 전반적으로 아이들에게 좋지는 않겠지만, 더군다나 생후 24개월 미만의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더욱 신경 쓰시는 것이 좋겠네요.

[기자]
그렇습니다. 사실 저도 아직 육아를 해보지 않은 입장에서 단순히 부모들에게 '스마트폰 주지 마세요' 라고 말씀드리기가 참 곤란합니다.

그만큼 육아가 어렵고 알면서도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정말 어쩔 수 없다면 자녀를 혼자 보도록 하는 게 아니라 함께 보는 방법이 그나마 낫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앵커]
아, 그러니까 스마트폰이나 TV 같은 미디어 기기를 자녀와 함께 보라는 말씀이신 거죠?

[기자]
그렇습니다. 앞서 강조한 대로 미디어 기기를 보는 시기, 그러니까 생후 24개월 이전에 미디어를 접하는 것이 더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또 하나의 요점은 바로 '혼자서' 이런 미디어에 접했을 때 언어 발달과 같은 문제가 더 커질 수 있다는 점이거든요.

실제로 연구...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program/pro...
JunkMan : 우리 조카들은 언어 더 빨리 배우던데?

... 

#아이미디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3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rkb.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