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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땡길때 최고! 탄수화물 대폭 줄인 다이어트 김밥만들기 3가지, 8kg 감량 램블부부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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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램블부부 Ramble Cou… 작성일20-02-20 00:00 조회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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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하면서 밥양을 조절한다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죠! 16:8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중인 램블부부는 밥양을 대폭 줄인 다이어트 김밥으로 탄수화물 양을 조절하고 있답니다. 김밥 만들때 밥양을 줄여도 맛있고, 잘 말릴지 걱정 마시고, 오늘 소개해드리는 3가지 김밥 만들기 레시피로 꼭 만들어 보세요.

입안 가득 씹어먹는 재미와 함께 포만감까지 완전 든든한 3가지 다이어트 김밥이에요. 차근차근 따라하면 성공하는 램블부부 레시피로 맛있는 하루 되세요.

♥ 묵은지 오징어 김밥 요리재료(2인분, 1T:15ml)
현미잡곡밥 140g, 김밥김 2장, 오징어 2마리(300)g, 묵은지 200g, 깻잎 12장(17g), 청양고추 5개(40g), 붉은파프리카 55g, 청주 1T, 참기름, 통깨

♡ 만드는법
① 흐르는 물에 묵은지의 양념 씻어낸뒤 찬물에 3분간 담가두기
② 파프리카, 청양고추 채썰기, 물에 담가놓은 묵은지 물기짠뒤 길게 자르기, 오징어 채썰기
③ 끓는 물에 청주, 오징어 넣고 3분간 데쳐 물기 빼기
Tip. 오징어는 데친후 찬물에 헹구지 않아요.
④ 김밥김 위에 밥, 깻잎, 묵은지, 청양고추, 파프리카, 오징어 순서로 올려 돌돌 말기
Tip. 김발로 다시한번 단단히 말아주면 좋아요.
⑤ 김밥 위에 참기름, 통깨 뿌리고, 칼등에 참기름 발라 잘라주면 완성


♥ 아보카도 낫또 김밥 요리재료(2인분)
현미잡곡밥 140g, 김밥김 2장, 아보카도 1개(165)g, 낫또 99g(49.5g*2팩), 양상추 150g, 적양배추 100g, 슬라이스치즈 2장, 참기름, 통깨

♡ 만드는법
① 슬라이스치즈 4등분 자르기, 적양배추와 양상추 채썰기
② 아보카도 손질 후 슬라이스 자르기
③ 낫또 골고루 섞어두기
④ 김밥김 위에 밥, 치즈, 아보카도, 낫또, 적양배추, 양상추 순서로 올려 돌돌 말기
⑤ 김밥 위에 참기름, 통깨 뿌리고, 칼등에 참기름 발라 잘라주면 완성


♥ 3색 시금치 김밥 요리재료(2인분)
현미잡곡밥 140g, 김밥김 2장, 시금치 360g, 당근 1개(210g), 계란 4개, 소금, 참기름, 통깨

♡ 만드는법
① 당근 채썰기, 계란 소금 넣고 풀어두기
② 시금치 다듬어 흐르는 물에 2~3번 씻은뒤 끓는 물에 소금 0.5T 넣고 30초간 데쳐 찬물에 헹궈 물기 짜기
③ 데친 시금치에 소금, 참기름 넣고 무치기
④ 중불로 달군 팬에 기름 두르고 당근, 소금 넣고 5분간 볶아 덜어두기
⑤ 계란 부쳐 뜨거운김 식힌뒤 돌돌 말아 채썰기
⑥ 김밥김 위에 밥, 계란, 당근, 시금치 올려 말기
⑦ 김밥 위에 참기름, 통깨 뿌리고, 칼등에 참기름 발라 잘라주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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